인권경영소개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향상을 위해 경영활동 전 과정에서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인권경영선언문

인권경영소개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향상을 위해 경영활동 전 과정에서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이란?

경영활동을 수행할 때, 인간의 존엄성과 권리를 존중하고 보호하며 이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과 행동을 하는 경영방식을 의미합니다.

직원, 고객,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장하고 침해하지 않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추진계획

  • 2021~2022

    인권경영 도입

    인권체계 내부 시스템 구축

    인권존중 환경 기반 조성

  • 2023~2025

    인권경영 정착

    인권존중 문화 확산

    잠재적 RISK 예방 체계 구축

  • 2026~

    인권경영 고도화

    공공기관 인권경영 선도

    인권소통 및 ESG 실현

인권경영 10대 운영원칙

  • 인권경영체제의
    구축
  • 고용상의
    비차별
  • 결사 및 단체교섭
    자유보장
  • 강제노동의
    금지
  • 아동노동의
    금지
  • 산업안전
    보장
  •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
  •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 환경권
    보장
  • 소비자인권
    보호

인권존중 문화 확산

연간 인권경영 계획을 수립하여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인권존중 활동으로 차별없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권 구제 절차

인권 구제 절차 안내표이며 구분,주요내용 순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구분 주요내용
인권 침해 상담 접수 직장 내 괴롭힘, 성비위 등 관련 지침에서 정하는 상담 또는 대응 담당자에게 상담 요청
※ 불가피할 경우 감사실 신고센터 활용
상담 진행 피해 상황 파악 및 처리 방향 결정, 피해자 신원과 상담 내용 비밀 보장,
피해 내용 및 처리 방안을 포함한 상담 결과 보고
조사 실시 및 보고 당사자 진술서 및 증거자료 보관, 조사 절차 및 상황 안내
피해자의 의사를 첨부하여 감사실 조사 의뢰
(필요시) 신고자·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예방 조치
사건 종결 단계 합의사항 이행 여부 모니터링, 필요 후속조치 실행, 최종 결과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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