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경영소개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향상을 위해 경영활동 전 과정에서 임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권경영이란?
경영활동을 수행할 때, 인간의 존엄성과 권리를 존중하고 보호하며 이를 기반으로 한 의사결정과 행동을 하는 경영방식을 의미합니다.
직원, 고객, 지역사회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장하고 침해하지 않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추진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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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2022
인권경영 도입
인권체계 내부 시스템 구축
인권존중 환경 기반 조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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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2025
인권경영 정착
인권존중 문화 확산
잠재적 RISK 예방 체계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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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
인권경영 고도화
공공기관 인권경영 선도
인권소통 및 ESG 실현
인권경영 10대 운영원칙
- 인권경영체제의
구축 - 고용상의
비차별 - 결사 및 단체교섭
자유보장 - 강제노동의
금지 - 아동노동의
금지 - 산업안전
보장 - 책임있는
공급망 관리 - 현지주민의
인권보호 - 환경권
보장 - 소비자인권
보호
인권존중 문화 확산
연간 인권경영 계획을 수립하여 캠페인, 교육 등 다양한 인권존중 활동으로 차별없는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권 구제 절차
구분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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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권 침해 상담 접수 |
직장 내 괴롭힘, 성비위 등 관련 지침에서 정하는 상담 또는 대응 담당자에게 상담 요청 ※ 불가피할 경우 감사실 신고센터 활용 |
상담 진행 |
피해 상황 파악 및 처리 방향 결정, 피해자 신원과 상담 내용 비밀 보장, 피해 내용 및 처리 방안을 포함한 상담 결과 보고 |
조사 실시 및 보고 |
당사자 진술서 및 증거자료 보관, 조사 절차 및 상황 안내 피해자의 의사를 첨부하여 감사실 조사 의뢰 |
(필요시) 신고자·피해자 보호 및 2차 피해 예방 조치 | |
사건 종결 단계 | 합의사항 이행 여부 모니터링, 필요 후속조치 실행, 최종 결과 통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