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전 및 NTM

한전과 에너지 산업계의 배전업무 효율성 극대화를 위하여 현장에서 고객과 만나겠습니다.

배전 및 NTM

NTM(Near The Meter)

FTM(Front The Meter)와 BTM(Behind The Meter)를 포괄하는 단어로 전력량계 부근에서 구현되는 한전MCS의 고유사업 및 에너지 신사업을 뜻합니다.




한전 배전 사업

저압계기 오차시험, 배전공사 현장 안전감시단, 배전선로 휴전안내, 계량기 유지보수 지원

AMI 모뎀 유지보수, 이사고객 방문정산, 전략분야 사회적 갈등해소를 위한 기여, 전력설비 주민 수용성 제고사업, 연구개발 현장지원 등

점검

배전계기 오차시험

  • STEP1

    현장확인

    민원응대
    봉인 이상유무
    조작 확인

  • STEP2

    계기오차시험

    오차계측기부착,
    전력량계 고장여부 판단

  • STEP3

    비교계기부설

    비교계기 부설을 통한
    사용량 비교

  • STEP4

    종료 후 조치

    정상화 조치 안내 및
    관련부서 통보

배전공사 현장 안전감시단

  • STEP1

    감시원 지정

    일일 공사현황 확인
    안전감시원 배치

  • STEP2

    안전감시 시행

    공사현장 입회
    공사사진 촬영
    안전점검 체크리스트

  • STEP3

    안전감시 종료

    체크리스트 결과전송
    결과 보고서 작성

  • STEP4

    결과보고

    안전조치 안내 및
    결과 관련부서 통보

배전선로 휴전안내

  • STEP1

    한 전

    휴전안내 요청

  • STEP2

    MCS

    휴전안내 시행

  • STEP3

    민원응대

    현장, 유선 안내

  • STEP4

    MCS

    결과입력

에너지 신산업

에너지 효율화 설비 조사, EV 충전소 고객 유치, 에너지분야 사회적 갈등해소

분산형 에너지 자원 운용능력 향상을 위한 자원 조사·DB 활용·현장업무, 에너지 신산업 기술 중개, 에너지 신산업 유지보수 현장지원 등

'21년 시범사업 및 사업소 자율신사업 실적

  • 초과사용 부과금 안내

  • 영업일반 현장조사

  • 이사정산 검침

  • 임시해지고객 현장조사

  • 임시해지고객 사진정리

  • 집단호수확인

  • 정전민감고객 안내문 및 스티커 부착

  • 0kW 심야전력 확인검침

  • 농사용 위약사용 전단지 배부

  • 농사용 위약사용 스티커 부착

  • 10월 전기요금할인제도 누락고객 발굴

  • 산업용 고객 현장확인

  • 계약자불명 실명화 활동

  • 전력량계 계약확인(주택⇌농사용)

  • 강소연구개발특구 안내문 전달

  • 계기번호 중복 현장확인

  • 경험고객 해피콜

  • 송전60일 현장확인

  • 고압LTE모뎀장애현장검침

  • 신규 집단고객 호실확인

  • 변압기공동이용 고객 검침

  • 수금독려 활동

  • 고압 중간검침굴

  • 원격검침 실패에 따른 검침방법 변경(PDA)

  • 자가원격검침 (중계기) 확인검침 시행

  • 휴지고객 확인검침

  • 휴전안내

  • 계기함 재봉인 시공

  • 450시간피크초과안내

  • 삼상해지시공서 안내

  • 2021년 특별확인검침

  • 고압아파트 변압기 설문조사

  • 고압청구서 송달

  • 고압아파트 청구서송달

충전소

EV 충전소 시설 유치 마케팅 및 점검·유지보수

EV 충전 수요시장 확대로 충전기 설치신청 대행

상시이용 전기차를 보유한 계약 대상 신청 접수, 현장실사, 계약서류 작성 업무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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